신제품 출시 직전 소비자 반응을 미리 확인하고 싶어요

신제품이나 신규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의 반응을 꼼꼼히 살펴본다면 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제품 출시 직전 가장 많이 하는 조사 2가지를 예시 사례와 함께 살펴보세요.

✅ 조사 소개


잠재 소비자에게 제품의 선호도·구매 의향·차별성·적정 가격 등에 대해 평가 받는 조사입니다.
출시 전 여러 디자인·네이밍·광고안 중 수용도가 높은 컨셉을 결정할 때 도움이 돼요.
  1. 조사 인원수: 통계적으로 안정적인 해석을 위해 일반적으로 최소 응답자 규모를 400명 정도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2. 견적: 컨셉 평가는 발현율*에 따라 견적과 설문 난이도가 나뉩니다. 정확한 견적이 필요하시다면 문의해주세요. → 견적 문의하기

✅ 아래 고민이 있을 때 추천해요

  1. 가까운 주변인의 의견보다 더 객관적인 시장 전반의 소비자 의견이 궁금할 때
  2. 제품 개발 과정에서 여러 컨셉(패키지 디자인, 네이밍 등) 중 우선순위를 정할 때
  3. 현재 구상 중인 컨셉이 경쟁 브랜드와 충분히 차별화가 되는지 궁금할 때

✅ 다음 내용을 물어볼 수 있어요

  1. 여러 컨셉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선호도
  2. 컨셉 신뢰도·호감도·브랜드와의 어울림
  3. 향후 해당 컨셉의 제품을 구매할 의향
  4. 구매 시 적정 가격 범위
  5. 타 경쟁사 대비 기능과 특징에서의 가장 큰 차별점




💡 컨셉 평가 활용 사례 💡

자주 묻는 질문

  • 소비자가 까다로운 신규 제품이어도 응답 대상자를 잘 찾을 수 있을까요?

    오픈서베이는 자체 구축한 패널 앱을 통해 전국 각지 다양한 연령대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찾기 까다로운 조건의 응답자도 오픈서베이 타겟팅 기능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패널 1,000명에게 응답을 수집할 때, 평균적으로 모든 응답이 수집되기까지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여러 유형의 조사 한꺼번에 진행해도 괜찮나요?

    네, 괜찮습니다.

    조사 목적에 따라 다양한 조사를 연계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 개발 단계에서 컨셉 평가를 통해 여러 제품 컨셉 중 선호 컨셉을 추리고, 출시 직전에 추린 컨셉을 바탕으로 HUT를 진행해 최종 출시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HUT의 경우 제품 배송은 직접 해야 하나요?

    응답자 리쿠르팅부터 제품 배송과 사용법 숙지까지 오픈서베이 패널 전담팀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테스트 기간 중 응답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앱 푸시 알림도 패널팀에서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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