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지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설문지를 만드는 게 막막해서 소비자 조사를 주저하고 계신다면 아래 네 가지만 전달해주세요.
설문 구조화 작업부터 문항 설계까지 오픈서베이에서 모두 도와드리겠습니다.

조사 배경

조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계기를 떠올려보세요.


예시
코로나의 영향으로 온라인 매출이 급증함. 오프라인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해왔기 때문에 온라인 생태계를 파악할 필요성을 느낌.

조사 목적

결과를 통해 궁극적으로 하고자 하는 행동(의사결정)을 알려주세요. 소비자 조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예시
조사를 통해 얻은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짜고 싶음.

응답 대상자

오픈서베이에서 조사 목적을 참고하여 제안드릴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이 좋은 답변을 할 수 있을지 먼저 생각해보세요.


예시
최근 3개월 내 온라인에서 기초/스킨케어 화장품을 직접 구매해본 경험이 있는 20-30대 여성

알고 싶은 내용

우리 브랜드 특성에 맞춰 꼭 물어보면 좋을 사항이 있다면 자유롭게 적어보세요.


예시
우리 제품의 강점인 '마스크 트러블 케어' 기능을 일반 소비자들도 필요하다고 생각할까? 아니라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위 네 가지만 정리해 주시면,
오픈서베이에서 이를 구조화한 후 설문 문항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
(예시) 사람들이 선호하는 쇼핑사이트에 대해 파악한 후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짜고 싶어요.

Q. 최근 3개월 내 가장 자주 방문한 쇼핑사이트는 어디였나요? 가장 자주 방문한 순서대로 최대 3가지를 선택해 주세요.

① A쇼핑
② B쇼핑
③ ...





Q. 다른 쇼핑사이트가 아닌 {A쇼핑}을 가장 자주 방문하셨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① 쿠폰/프로모션 등 혜..
② 제품 소개가 잘 되어..
③ ...


  • 설문 설계에 필요한 요소를 정리할 수 있는 양식(To-know list)은 오픈서베이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 오픈서베이에서 제공하는 초안을 바탕으로 피드백을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여 최종 설문지로 확정합니다.
  • 설문지를 보유하고 있다면, 설문 설계 서비스를 생략하고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문 리뷰/검토 제공)

Opensurvey
nurturing@opensurve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