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조건을 가진 응답자는 어떻게 찾나요?

의견을 물어보고 싶은 소비자가 있다면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하지 마세요.
오픈서베이의 타겟팅 기법을 통해 원하는 조건을 가진 소비자에게 빠르게 설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고민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의류를 자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에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고 싶어요.”

오픈서베이 가이드


  • ‘조사 대상자’‘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의류를 자주 구매하는 소비자’로 볼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자주 구매’는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정의될 수 있어요. 우선, 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이 대상자 조건을 정의해 볼게요.
  •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의류를 자주 구매하는 소비자
    → 최근 3개월 내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의류를 구매해 본 소비자
    → 한 달에 1회 이상 구매하는 자
그렇다면 오픈서베이는 해당 조건을 가진 소비자를 어떻게 찾아 설문을 보낼까요?

요청하신 인원보다 훨씬 많은 패널에게 아래와 같은 스크리닝 설문(=대상자 선정을 위한 사전 설문)을 먼저 보냅니다.
이후 조건에 맞는 대상자만 추출하여 본 설문(=전체 설문)을 보내는 방식으로 정확한 응답자를 타겟팅합니다.

타겟팅

성별/연령은 기본 설문 타겟팅 조건이므로 문항 내용에 포함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비자 조사를 진행할 때 대상자 정의가 어렵다면 오픈서베이 팀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Opensurvey
nurturing@opensurvey.co.kr